본문 바로가기
운세/꿈 해몽

불나는 꿈 불꿈 상황별 해몽

by 세다정 2023. 2. 25.

불나는 꿈은 큰 재물을 얻을 길몽으로 널리 알려졌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꿈 상황별 해몽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과연 어떤 상황에는 길몽이고 또 어떤 상황에는 흉몽으로 여겨지는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불나는 꿈 상황별 해몽

 

1. 건물에 불나는 꿈

건물에 불나는 꿈은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불이 얼마나 크게 났는지에 따라 집안에 들어올 금전의 양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이 있다면 크게 번창할 징조이며 불로 인해 눈물을 보였다면 많이 울수록 더 좋은 꿈입니다.

 

불이-타오르는-장면불나는-꿈불나는-꿈

2. 옷에 불붙은 꿈

옷에 불이 붙는 꿈은 당시 어떻게 느꼈느냐에 따라 해몽이 달라집니다. 불이 붙었을 때 뜨겁고 고통스러웠다면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지만 전혀 뜨겁지 않았다면 길몽으로 해몽됩니다.

 

뜨거움을 조금도 느끼지 못했다면 본인이 하는 일에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으며 반대로 뜨겁고 고통스러웠다면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불나서 대피하는 꿈

꿈에서 불을 보면 길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좋은 기운을 가지고 있는 불을 보고 대피하는 행동을 보인다면 오히려 행운을 피하는 것과 같습니다.

 

기회가 찾아오더라도 제대로 잡지 못하고 좌절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4. 차에 불나는 꿈

자동차는 꿈 해몽상 열정과 추진력을 뜻하는 동시에 자기 자신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에 불이 붙는 꿈은 본인의 꿈이 이뤄진다는 훌륭한 길몽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에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으며 목표를 달성할 것을 암시합니다. 불은 매우 신성한 의미를 품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길에 탄탄대로가 펼쳐질 것입니다.

 

 

5. 집에 불나는 꿈

집에 불나는 꿈은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크게 번창할 것을 의미합니다. 큰 불이 났을 경우에는 더욱 큰 운이 들어올 것입니다.

 

6. 불타서 재만 남은 꿈

불과 관련된 꿈은 매우 좋은 의미를 품고 있지만 재만 남았을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데요. 더 이상 불이 붙을 것이 없기 때문에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더 이상 운이 들어오지 않을 것을 의미합니다.

 

모닥불이-타고-있다장작이-불타고-있다물-주먹과-불-주먹이-힘을-겨룬다

 

7. 산에 불나는 꿈

산불이 일어나는 꿈은 경우에 따라 길몽으로도 흉몽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행지나 동네 뒷산처럼 어딘가에 방문했더니 산에 불이 나고 있었다면 길몽인데요.

 

다만 너무 거대한 산불은 도리어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운이 다가오긴 하지만 자신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운이 다가오기 때문에 담대한 컨트롤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8. 불나서 끄는 꿈

불나는 꿈은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좋은 운을 가져다주는 불을 본인이 직접 껐다면 오히려 굴러들어 온 기회를 아쉽게 놓칠 수 있다는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9. 난로나 화로에 불나는 꿈

난로나 화로, 성냥, 가스레인지 등 본인이 컨트롤할 수 있는 도구에 불이 붙는 것은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다가올 행운을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 전기 합선으로 불나는 꿈

전기 합선으로 인해 불이 난다면 본인뿐만 아니라 여러 집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다른 곳까지 번져나갈 정도로 큰 화재가 된다면 자신의 꿈과 자신의 행동으로 다른 사람도 강한 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