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세/꿈 해몽

이빨 빠지는 꿈 과연 나쁜 꿈일까?

by 세다정 2023. 2. 24.

 

이빨 빠지는 꿈은 대표적인 흉몽 중 하나인데요. 저도 수차례 꿔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여러 해몽을 찾아봤습니다.

 

보통은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가족 중 누군가가 위험해질 수 있다는 내용을 품고 있는 흉몽이었지만 해석하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빨 빠지는 꿈 해몽

 

1. 이빨 빠지는 꿈

이빨이 빠지는 꿈은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가족 중 우환이 생긴다는 의미로 여길 수 있습니다.

 

어떤 이빨이 빠졌냐에 따라 누구에게 우환이 생길지 구분할 수 있는데요. 어금니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부모님과 연관이 있습니다. 

 

이빨-빠지는-꿈이빨-빠지는-꿈이빨-빠지는-꿈

 

2. 이빨 깨지는 꿈

이가 깨지는 꿈은 가족 중 누군가가 질병을 앓거나 사고를 당해 고생한다는 해몽을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어금니의 경우 부모님의 건강에 이상이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3. 앞 이빨 빠지는 꿈

꿈에서 앞 이빨이 깨졌다면 부모님 또는 같은 항렬의 가족에게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뜻하는데요. 과거에는 이빨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가족에 변이 생긴다는 뜻으로 해석되었지만 시대가 변화하며 회사의 구성원에게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해몽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이빨이 다 빠지는 꿈

본인의 모든 이빨이 다 빠지는 꿈은 인간관계에 총체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는 해몽이 가능한데요. 윗니는 윗사람, 아랫니는 아랫사람으로 해석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금이빨 빠지는 꿈

멀쩡한 금니가 갑자기 빠지는 꿈은 갑작스러운 사고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몽은 재미로 보는 것이라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으니 매사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 이빨이 부러지는 꿈

질병을 얻어 고생하거나 신병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한, 하고 있는 사업이 있다면 그에 문제가 생기거나 힘든 일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매사 계획한 일에 실패할 수 있으며 예상하지 못한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다칠 수 있는 흉몽으로 해몽할 수 있습니다.

 

7. 이빨 썩는 꿈

이가 썩는 꿈은 질병으로 인해 건강이 악화되거나 본인의 재물이 빠져나갈 수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8. 이빨에서 피가 나는 꿈

꿈에서 피를 보면 재물이 들어오는 길몽이라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이빨의 경우에는 얘기가 좀 다릅니다.

 

어떠한 이빨에서 피가 나는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요. 어금니라면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에게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나는 경우라면 가족 전체에 우환이 발생할 수 있음을 뜻합니다.

 

9. 이빨 뽑히는 꿈

이빨 빠지는 꿈은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지만 타인에 의해 뽑히는 꿈은 오히려 길몽으로 해몽할 수 있는데요. 본인에게 닥친 어려움과 근심걱정이 시원하게 해결된다는 뜻을 품고 있습니다.

 

10. 흔들리던 이빨이 빠지는 꿈

썩은 이빨이나 흔들리던 이빨은 본인을 괴롭히는 걱정거리를 의미하는데요. 꿈에서 흔들리던 이빨이 빠졌다면 본인이 가지고 있던 걱정이 시원하게 사라진다는 해몽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이빨이 흔들리고 빠졌다면 건강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